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한국관광공사 숙박개선팀 베니키아파트(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베니키아 호텔예약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이용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 ②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개인이나 법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 단체
- ③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 ④ 아이디(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 ⑤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 ⑥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① 본 약관은 회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해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령",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의 내용을 수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고지합니다.
-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고지하면서 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 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6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회원의 가입 및 관리
제4조 (회원가입)
이용자는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는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회원가입이 됩니다.
제5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자신이 직접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6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서비스 이용제한 등)
- 1. 회원은 탈퇴를 희망할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자발적으로 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정보를 파기합니다.
-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거래 및 정보통신서비스 이용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③ 제공되는 정보를 허위의 정보로 변경하는 등 회사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 ④ 관련법령 및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저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3. 회사가 제2항에 따라 회원자격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5. 회원의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의 경우 회원이 보유한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은 자동 소멸되며, 재가입시 복원되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미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8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나 업무상〮운영상〮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 제공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3. 회사는 업무상〮운영상〮기술상의 이유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및 중단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중단)
-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이 보유한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10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홈페이지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쉬운 방법으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 ① 지역별 호텔 검색 및 선택
- ② 성명, 주소, 휴대폰, 이메일 등의 입력
-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위약금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④ 객실 및 옵션 등의 예약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 ⑤ 결제방법의 선택
제11조 (계약의 성립)
-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 제10조의 구매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② 호텔사정 또는 만실로 인해 호텔이 예약을 받을 수 없는 경우
-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예약사이트에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2. 회사의 승낙이 제13조 제2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2조 (대금지급방법)
호텔예약 시 객실료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① 온라인 결제수단(KG이니시스 – 국내/해외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은련카드, 알리페이)
- ② 입실 시 해당호텔에서 현장결제
- ③ 숙박권,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할인적용)
- ④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인정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BC카드 Oh point 결제, 할인적용)
- ⑤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3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1. 회사는 이용자의 예약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예약접수통지를 합니다.
- 2. 해당 호텔에서 예약을 확인하면 이용자에게 예약완료 또는 취소통지를 합니다.
- 3.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투숙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4조의 환급 및 호텔 별 위약금&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 (환급)
- 1. 호텔은 이용자가 예약 신청한 객실의 만실 또는 공사 등의 사유로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2. 호텔은 이용자는 변심으로 인해 예약을 취소한 경우 재화 등의 대금을 지불한 경우 호텔 별 위약금&환불 규정에 따라 취소 수수료 제외하고 차액을 환급하거나 환급에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4 장 의무 및 책임
제15조 (개인정보보호)
-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① 성명
- ② 전화번호(또는 휴대폰번호)
- ③ 전자우편주소
- ④ 희망ID(회원의 경우)
- ⑤ 비밀번호
- ⑥ 성별
-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① 호텔 투숙 및 고객 상담, 경품지급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를 알려주는 경우
-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③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④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⑤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수집 관련 사항(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제3자에 대한 개인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 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 정보의 항목, 제공 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 및 제24조의2 제1항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다만, 이용자가 ID등을 분실하거나 로그인 상태에서 자리를 비우는 등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로 인하여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회사가 해킹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선량한 관리자로서 취해야 할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의무를 다했음에도 불구하고 브라우저 자체의 취약점이나 관계법령에 의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으로 인하여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7.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에서 일정 기간 개인정보를 보유하도록 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관련법령과 본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에 따릅니다.
- 5.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 1. 홈페이지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2.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① 예약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② 타인의 정보도용
-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2.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 수신한 내용물 및 그 결과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다음 각호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①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③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 ④ 범죄행위에 관련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 ⑤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⑥ 특정제품의 선전 등 기타 상용목적으로 게시되는 내용인 경우
- ⑦ 입력된 정보를 무단 개조하는 경우
- ⑧ 타 회원의 회원 ID,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경우
- ⑨ 게시판의 목적에 맞지 않는 사이버 시위 및 도배 목적의 내용인 경우
- ⑩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9조 (책임제한)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분쟁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21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